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료실

자료실

와이스토리의 컨텐츠를 만나보세요

상품 게시판 상세
[진로, 이야기를 만나다-Part.2] chapter.4 : 나를 말해 줘 톡talk

작성자 와이스토리 (ip:14.49.112.107)

작성일2023-05-22 21:08:22

조회수170

추천 추천하기

평점0점




 

쑥덕쑥덕, 언젠가부터 사람들은 그 사람이 지나갈 때마다 수군댔어요. 

그 사람은 왜 사람들이 자신이 지나갈 때마다 귓속말을 하는지 궁금했답니다. 

사람들에게 물어봐도 앞에서는 말하지 않고 우물우물하다가 그냥 가 버리는 것이었어요. 

그 사람은 깊게 생각했어요. 

그리고 거짓말을 못하는 어린아이에게 물어 보기로 했지요. 

 

다음 날, 한 소년에게 요즘 사람들이 왜 자기가 지나가면 

귓속말을 하는 것인지 물어보았어요. 소년은 머뭇거리다가 “선생님은 점잖으시고 

사람들을 귀중히 여기셔서 가까이 가고 싶은데, 얼굴에 늘 인상을 쓰고 다니십니다.

무슨 괴로운 일이 있거나 화가 나셨는지 묻고 싶어도 너무 무섭고 조심스러워서 

수군대기만 하는 거예요.” 하고 말하는 것이에요. 

 

그 말을 들은 그 사람은 집으로 가서 거울을 쳐다보고는 깜짝 놀랐어요. 

정말 자신의 얼굴이 무섭게 보였거든요. 그래서 찡그린 얼굴을 펴고 웃는

연습을 해서 표정을 바꾸었고 다른 사람들과 잘 지내게 되었답니다.

 

위의 이야기에서 알 수 있듯이 자신은 본인의 강점이나 단점을 잘 모를 수 있어요. 

그래서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통해서 나를 알아보려고 해요.





 | 수업 순서 |

 

1. 순서를 정하여 첫 번째 친구부터 좋은 점을 이야기한다.

 

2. 그 친구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그림 카드를 고른다.

 

3. 고른 그림 카드가 그 친구의 어떤 점 때문에 생각났는지 포스트잇에적는다.

 

4. 그림 카드에 포스트잇을 붙여서 첫 번째 친구에게 준다.

 

5. 모둠의 학생 모두 위와 같이 활동한다.

 

6. 활동이 끝나면 워크시트에 그림 카드와 같은 그림의 스티커와 포스트잇을 붙이고 정리한다.

 

7. 좋은 이야기를 해 준 친구들에게 감사의 인사와 이야기를 한다.


 

 

 

 

 

 3단계는 프린트 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게시물의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세요! 

 

▼▼▼▼▼▼ 

 

  

 



각 활동은 3단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단계는챕터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여 줄 수 있는

사전지식을 전달하고 수업 포인트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2단계에서는 스토리텔링 수업을 했을 때 시뮬레이션 해 볼 수 있는

수업과정과 순서를 정리하여 보여드립니다. 수업시간에 응용해서 활용 해 보세요.

3단계는 교실에서 바로 활용 하실 수 있는 자료로

바로 출력해서 수업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진로, 이야기를 만나다'는 이야기의 원리와 요소를 진로교육에 적용하여 개발한 

스토리텔링 진로 교육 메뉴얼로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과 

다양한 활용법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첨부파일KakaoTalk_20230522_205615137_05.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