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료실

자료실

와이스토리의 컨텐츠를 만나보세요

상품 게시판 상세
[진로, 이야기를 만나다 - Part.3] chapter.2 : 직업 정의하기

작성자 와이스토리 (ip:14.49.112.107)

작성일2023-05-22 21:09:36

조회수132

추천 추천하기

평점0점



 

 

 어느 식당에 점심을 먹으러 갔는데 옆 테이블에 온 가족이 앉아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식사가 끝났는지 차를 마시며 재미있는 문제를내고 있었어요. 

들어보니 ‘스무고개’를 하고 있더라고요. 엄마가 문제를 내는데 몇 고개쯤에서 

아빠는 ‘사과’, 아들은 ‘바나나’라고 답을 말했습니다. 

엄마가 낸 문제의 정답은 사과였어요. 아들은 왜 바나나라고 말했을까요?

 

물론 스무고개까지 가지 않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없었다는 이유도 있겠지요. 

하지만 ‘사과에 대한 엄마의 정의’와 ‘바나나에 대한 아들의 정의’가 비슷하여 

아들이 오답을 말한 것은 아닐까요? 

 

이처럼 각자의 사물에 대한 정의가 달라 생각이 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업도 마찬가지입니다. 정의를 어떻게 내리느냐에 따라 

직업에 임하는 태도가 달라질 수 있고, 그에 따른 선택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수업 순서 |

 

1. 모둠별 ‘직업 떠올리기’를 한 결과로 나온 직업을 다시 살펴본다.

 

2. 모둠별 3개의 직업을 선택하여 그 직업에 대해 정의를 내린다.

 

3. 직업에 대한 정의를 모둠별로 발표한다.

 

4. 발표에 대해 의문이 있을 때 질문하고 의견을 나눈다.

 

5. 같은 직업에 대해 다른 정의가 나온 경우, 전체 의견을 나누어 다시

정의한다.

 

6. 직업 정의하기 활동 후 느낌을 공유하고 마무리한다.

 

7. 활동 후 느낀 점을 나눈다.

 

 

 


 


  

 

 

 3단계는 프린트 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게시물의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세요! 

 

▼▼▼▼▼▼ 

 

 

  

 


 

각 활동은 3단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단계는챕터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여 줄 수 있는

사전지식을 전달하고 수업 포인트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2단계에서는 스토리텔링 수업을 했을 때 시뮬레이션 해 볼 수 있는

수업과정과 순서를 정리하여 보여드립니다. 수업시간에 응용해서 활용 해 보세요.

3단계는 교실에서 바로 활용 하실 수 있는 자료로

바로 출력해서 수업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진로, 이야기를 만나다'는 이야기의 원리와 요소를 진로교육에 적용하여 개발한 

스토리텔링 진로 교육 메뉴얼로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과 

다양한 활용법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첨부파일KakaoTalk_20230522_205615137_07.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