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료실

자료실

와이스토리의 컨텐츠를 만나보세요

상품 게시판 상세
[진로, 이야기를 만나다-Part.3] chapter 3-직업인의 하루일과

작성자 와이스토리 (ip:14.49.112.107)

작성일2023-05-22 21:14:15

조회수175

추천 추천하기

평점0점


 

 

 

 

 

음식을 매우 좋아하는 스튜어디스였던 K는 

그녀만의 음식점을 갖는 꿈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많은 나라를 다니면서 다양한 음식을 접하고 연구했습니다. 

마침내 그녀는 은퇴를 하고 조그마한 음식점을 차리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녀는 고객들을 대하며 경영을 해야 함에도 

음식을 너무 좋아한 나머지 주방 일에만 관여를 했습니다. 

 

고객 응대를 더 이상 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객을 상대해야 하는 것이 이전보다 더 스트레스로 다가왔고, 

결국 몇 개월이 지나 음식점 문을 닫아야 했습니다.

 


‘음식을 좋아하니 음식점을 하면 잘할 수 있겠구나.’ 하는 막연한 생각이 

시간과 돈을 낭비하는 결과를 가져왔는지도 모릅니다. 

그녀가 음식점을 운영하는 하루하루를 자세히 그려 보았다면 어땠을까요? 

음식점을 차리기 전에, 음식점을 경영한다면 어떤 일을 하고 

어떤 일상을보내게 될지 구체적으로 탐색하고 준비했다면 

결과는 달라졌을지 모릅니다.



 | 수업 순서 |

 

1. 각자 관심 가는 직업인을 생각해 본다.


 

2. 모둠에서 각자 관심 가는 직업에 대해 말한다.


 

3. 구성원이 협의하여 한 가지 직업을 선택한다.


 

4. 그림 카드를 펼쳐 놓는다.


 

5. 모둠에서 정한 직업인의 하루 일과를 구체적으로 생각하며 카드를 고


른다.

 

6. 고른 카드를 스토리판에 붙이고, 하루의 일과를 정리한다.


 

7. 모둠별 발표를 하고 서로 질문과 답변의 시간을 갖는다.

 

8. 개인별 미래 일기 쓰기 활동 후 발표한다.

 

9. 활동 후 느낀 점을 나눈다.



  

 

 

 

 

 

 3단계는 프린트 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게시물의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세요! 

 

▼▼▼▼▼▼ 

 

 

 

 


 

 

 


각 활동은 3단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단계는챕터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여 줄 수 있는

사전지식을 전달하고 수업 포인트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2단계에서는 스토리텔링 수업을 했을 때 시뮬레이션 해 볼 수 있는

수업과정과 순서를 정리하여 보여드립니다. 수업시간에 응용해서 활용 해 보세요.

3단계는 교실에서 바로 활용 하실 수 있는 자료로

바로 출력해서 수업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진로, 이야기를 만나다'는 이야기의 원리와 요소를 진로교육에 적용하여 개발한 

스토리텔링 진로 교육 메뉴얼로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과 

다양한 활용법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첨부파일KakaoTalk_20230522_205615137_10.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